존귀하신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지난 1/4 분기 저희 동서 선교 센터에서 실시한 프로그램 중 일부를 보고드립니다.
- 조동진 선교학 연구소 선교학 강좌
조동진 선교학 연구소에서는 매달 선교학자들을 초청하여 선교사들에게 도움이 되는 선교학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 1월에는 김한성 교수의 “익숙함과 새로움 사이에 서 있는 한국 선교”, 2월에는 이승일 박사의 “교회 개척 너머의 미션 플랜팅과 미션 파트러링”, 3월에는 박상욱 박사의 “아시아 글로벌 리더십 연구” 강의를 다양한 나라에서 사역하고 있는 선교사들에게 제공해 드렸습니다.
- 아시아 미션 저널 창간호
조동진 선교학 연구소에서는 아시안 미션 저널(Asian Mission Journal) 창간호를 발행하였습니다. 아시안미션 저널은 1년에 두차례, 봄호는 한국어로, 가을호는 영어로 발행합니다. 이번 창간호는 조동진 선교학 연구소의 한국인 연구원들의 글을 모아 발행한 것입니다. 이번 저널의 제목은 코로나 이후의 선교입니다. 저희 조동진 선교학 연구소 홈페이지 가시면 이번 창간호를 보시거나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선교사 사이버 상담소
선교사 사이버 상담소에서는 선교사와 자녀들이 지속해서 상담을 요청해 오고 있습니다. 심각한 문제 가운데 고통당하는 선교사와 그 자녀들이 이 상담소를 통해 도움을받고 회복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익명을 보장하며, 선교사나 자녀라면 누구든지 장소와 시간에 매이지 않고 카톡이나 전화, 이메일이나 줌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사이버 상담소의 전문 상담원들은 계속해서 교육받고 있으며, 상담 내용에 대해 수퍼바이저로부터 지도받고 있습니다.
- 글로벌 선교 리더십 센터
글로벌 선교 리더십 센터가 준비한 “미션 어드벤처(Mission Adventure)”가 태국 교회에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목회자들의 소개로 많은 교회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의 확산으로 중단이 되었지만, 코로나 상황이 좋아지면 이 프로그램이 다시 실시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6,000개의 태국 교회가 선교하는 교회로 일어서기를, 태국 전역에 선교 운동이 일어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이른시일 안에 세계의 각 나라에서 태국에서 온 선교사들을 만나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하나님의 선교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은 저희에게는 커다란 영광이요 축복입니다. 30대 초반에 선교사로 부르심을 받고 60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의 선교에 전적으로 헌신하고 참여하게 된 것은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은혜요 감사할 일입니다. 그동안 저희를 위해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신 수많은 성도와 친구들, 그리고 교회들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는 쓸모 없는 종입니다. 우리는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였을 뿐입니다”(누가복음 17:10).
엄경섭 차남준 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