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s 32021-06-14T06:17:10+00:00

경력은 자신의 은사 혹은 적성, 기질, 흥미, 그리고 경험을 정확히 파악한 후 세상의 변화를 예측함을 통하여 결정되어야 합니다. 저희 센터에는 자신을 측정하고 그것에 맞는 미래의 경력을 선택하도록 도움을 주는 각종 경력 검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희 경력 전환 센터가 제공하는 각종 검사는 국제적인 전문 단체에서 개발된 것들과 한국 상황에 맞게 수정한 것들입니다.

Learn More
Get A Quote

경력과 관련된 각종 검사를 통해 얻어 진 결과를 가지고 경험있는 경력 전문가로 실제적인 상담을 받습니다. 검사의 결과도 중요하지만 그 결과에 대한 정확한 해석이 중요합니다. 경력 선택과 전환은 다이나믹한 과정으로 경력 상담을 통해 경력 선택 혹은 전환에 필요한 장애 극복, 자원 활용 방안을 모색합니다.

저희 경력 전환 센터의 경력 코치들은 박사 학위 소지자로 선교사 경력이 25년 이상 되고 경력에 관한 논문을 썼거나 경력과 관련된 각종 프로그램을 수료하였습니다.

Learn More
Get A Quote

경력 전환에 있어서 가장 큰 장애는 소명에 대한 인식 부족과 전환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세미나와 워크숍을 통해 경력에 관한 인식 변화와 더불어 경력 개발과 전환에 관한 실제적인 방안들을 습득하게 됩니다.

세미나와 워크숍 강사들은 본 센터의 코칭 스탭을 중심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earn More
Get A Quote

정확한 진단을 위한 정확한 검사

검사 신청

CAP (Career Anchoring Pattern)

내재적으로 지니고 있는 직업 선호도와 직업 선택에 있어 절대로 흔들리지 않는 자신만의 동기, 가치, 역량 등 경력의 닻이 어떤 유형인지를 찾아냅니다.

Basden-Johnson Spiritual Gift Analysis

모든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들이 있습니다. 자신 만의 고유한 은사 꾸러미를 찾아내어 그 은사들이 가장 적절히 사용될 수 있는 직업을 찾습니다.

VIS (Jackson Vocational Interest Survey)

직업 흥미 척도를 중심으로 응답자가 어떤 직업의 활동에 얼마나 흥미를 느끼는지 가늠해 줍니다.흥미를 느끼는 직업이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일 것입니다.

SDS (Self-Directed Search)

홀랜드(Holland)의 이론을 바탕으로 구성된 자기 탐색 검사로써, 개인의 포부, 활동, 능력, 흥미 등을 평가하여 세 문자로 요약된 진로 코드를 제시합니다.

Time Line

자신의 전 생애를 시간선 위에 표시하는 것을 통해 하나님의 섭리 관점에서 자신의 인생을 바라보고 자신이 어느 단계에 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MBTI (Myers-Briggs Type Indicator)

칼 융의 성격 유형 이론을 기초로 만들어진 검사로, 에너지의 방향, 인식 기능, 판단 기능, 그리고 행동 양식에 따라 사람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파악합니다.

경력 전환 프로그램

선교사 경력 전환 프로그램 단계

선교사들의 효과적인 경력 전환을 위한 선교사 경력 전환 프로그램(Missionary CTAT: Missionary Career Transition Assistance Program)

Missionary-CTAP의 번째 단계는 선교사 경력 전환 대한 바른 인식을하도록 돕는 단계이다. 폴 맥코한(Paul McKaughan)은 선교사 중도 탈락의문제를 주께서 허락하신 새로운 기회라고 이야기한다(McKaughan 1998: 38). 선교사의 타문화권 사역 경험은 그가 앞으로 어떤 일을 하든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쓰일 있는 귀한 자원이다. 그러나 선교나 선교사에 대한 기존의 인식들로 인해 이러한 자원들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하고 있다. 이제는직업, 소명, 선교, 그리고 나이가 들어간다는 것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과거의 기대치로부터 자유로워질 필요가.

인식 전환의 단계에서는 경력 전환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동료 선교사들과함께할 있는 세미나 형식을 취한다. 직업, 소명, 선교, 그리고 생애 단계의 가지 주제로 세미나가 구성된다.

Missionary-CTAP의 두 번째 단계는 선교사 경력 전환 이루려고 장애 되는 요소들을 극복 있도록 는 단계이다. 이 단계에서는 경력전환 전문가와 함께 일대일 코칭을 시행한다. 경력 전환 전문가는 선교사가경력 전환을 이루고자 할 때 고려되는 요소들이 어떻게 경력 전환의 장애 요소가 되는가를 살펴보고, 선교사가 그 장애들을 극복할 있는 방법을 모색하도록 돕다. 장애를 극복하지 못하면 원활한 경력 전환을 이룰 수 없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시도하기조차 힘들 수 있 때문이다. 장애 요인 극복은 그성격에 따라 개인적, 가정적, 그리고 환경적 장애 극복으로 구분 있다. 코칭을 받는 선교사가 느끼는 장애의 정도에 따라 상담은 3회에서 6회 정도시행한다.

Missionary-CTAP의 셋째 단계는 선교사가 경력 전환을 이루는 데 필요한‘자원’을 찾아내는 것이다. 자원 발굴 단계 또한 경력 전환 전문가와 일대일코칭 형식으로 각종 검사 도구를 사용하여 선교사 자신이 소유한 내적 자원들이 무엇인지 알아낸다. 또한, 그 자원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데 필요한 외적 자원들을 발굴하도록 돕는다.

선교사가 적절한 경력 전환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선교사들의 인생뿐만이아니라 건강한 선교에 도움을 주는 일이다. MCTC 사역지에서 추방된 선교사들과 사역지에 남아 자신의 존재와 사역으로 갈등하고 있는 선교사들은물론이거니와 선교사 개개인이 미래를 예측하고 경력 전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다. MCTC 선교사들과 함께 고민하며 선교사들이 소유한 은사,재능, 경험, 그리고 지식 등이 적절한 장소에서 적절하게 사용되도록 지지다.

경력 전환 인식 전환 세미나

선교사들로 하여금 지난 텀의 삶과 사역을 뒤돌아보게 하고 치유와 더불어 안식년을 올바르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경력 전환 위기 관리 프로그램

워렌존스(Warren Jones)의 위기관리방법 A-B-C (A-B-C Method of Crisis Management)’를 기반으로 한 선교사 경력전환 위기관리 프로그램(Missionary CTCMP)

존스는 상담자가 위기에 처한 내담자(상담을 받는 사람) 위해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것은친밀감 형성(Achieving Rapport)’이라고 한다(Jones 1968: 87-88).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해 상담자는 위기 가운데 있는 선교사와 함께 있어 주어야 한다. 파시(Rosemarie Rizzo Parse) 어려움 가운데 있는 이들에게 먼저 해야 일은 그들을 상황 가운데서 구출하려는 전문적 수행능력이라기보다, 그들이 있는 그대로의 경험을 누군가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함께 있어 줌(Being With)’이라는 것이. 그리고 상담자는 함께 있으면서 내담자의 경험을 해석하려 하지 않고 그대로 수용하며 내담자가 말하는 흐름을 따르면서 내담자의 경험에만 초점을 맞추어 가야 한다(Parse 1995: 122-127). , 내담자가 자신의 수치스러운 감정까지도 편안하게 내보일 있도록 상담자와 친밀감을 형성해야 한다.

대부분 선교지에서 비자발적으로 철수하게 선교사들의 경우 거부감, 상실감, 수치심, 두려움, 죄책감 등의 부정적 감정으로 힘들어한다. 선교사들은 이러한 감정들을 인식하고 표현할 있어야 한다. 만약에 전환기 초기의 감정들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적절하게 표현하지 못하면, 새로운 현실을 받아들일 수 없을뿐더러 과거의 부정적인 감정에 붙잡혀 비평적 평가를 시작할 수 없게 된다(Mezirow 2000: 291). MCTC 경력 전환 코치는 감정 차트, 감정 일지, 감정 소통, 긍정적 사고 등 훈련을 통해 선교사들이 전환 초기에 생기는 감정들을 잘 처리하여 다음의 단계로 넘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번째 단계는문제 요약(Boiling Down the Problem)’으로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고 선교사가 위기의 상황을 이성적이고 객관적으로 바라볼 있도록 도와주는 단계이다. MCTC 경력 전환 코치는 친밀감이 형성된 선교사가 쏟아내는 감정들을 ‘추출-종합’ 한다. MCTC 경력 전환 코치는 선교사의 언어를 그대로 적은 기록에서 그 경험의 주요 내용을 추출하여 MCTC 경력 전환 코치의 언어로 종합한 뒤, 핵심 개념을 뽑아내 건설적인 도움의 방법을 찾다.

번째단계는적극적극복(Coping Actively)’으로문제해결을위해적극적으로대처하는단계이다. , 선교사가자신이소유한내적, 외적자원들을활용하여적극적으로경력전환을시도하도록격려하는단계이다. 단계에서는선교사경력전환도움프로그램(Missionary CTAP: Missionary Career Transition Assistant Program)도입하되, 선교사의상황을고려하여1, 2, 3단계를단계별로다룰것인지, 1, 2단계를거치지않고3단계만을다룰것인지결정할있을것이다.

타문화권사역자들가운데는성경의엘리야가겪은것과유사한탈진, 추방, 은퇴, 어쩔없이머뭄등의경력전환이필요한위기를호소하는선교사들이많이있다. 이러한위기가운데있는선교사들은육체적, 정서적, 그리고영적고립으로인해이중삼중의고통을느끼고있다. 엘리야를어루만지시고, 먹이시고, 재우셨던하나님처럼선교사멤버케어를통해지친선교사들과함께있는것이필요하다(Achieving Rapport). 또한, 경력전환전문가들은적절한코칭기술을통해선교사들이겪고있는위기의실상을스스로살펴보도록도우며(Boiling Down the Problem), 앞으로의사역을위해다시한번일어설있도록도와야한다(Coping Actively).

그 밖의 프로그램

독서 치료

선교사들이 구룹 안에서의 독서와 나눔을 통해 서로의 내면을 돌아보며 치유와 더불어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디브리핑

선교사들로 하여금 지난 텀의 삶과 사역을 뒤돌아보게 하고 치유와 더불어 안식년을 올바르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각종 세미나

선교사들의 삶과 사역과 관련된 각종 이슈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여 그들의 문제들을 해결과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전환 세미나

경력 전환, 가족 관계 전환, 갈등 전환에 대한 한 주간의 집중적인 강의와 활동을 통해 선교사들로 하여금 전환을 모색하도록 돕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저를 빨리 달리게 만드셨습니다.
나는 달릴 때 하나님께서 기뻐하심을 느낍니다.”

에릭 리델, 올림픽 육상 선수이자 선교사

Let's Get Started!

This Is A Custom Widget

This Sliding Bar can be switched on or off in theme options, and can take any widget you throw at it or even fill it with your custom HTML Code. Its perfect for grabbing the attention of your viewers. Choose between 1, 2, 3 or 4 columns, set the background color, widget divider color, activate transparency, a top border or fully disable it on desktop and mobile.

This Is A Custom Widget

This Sliding Bar can be switched on or off in theme options, and can take any widget you throw at it or even fill it with your custom HTML Code. Its perfect for grabbing the attention of your viewers. Choose between 1, 2, 3 or 4 columns, set the background color, widget divider color, activate transparency, a top border or fully disable it on desktop and mobile.